소개
영화 '향수'는 독일의 작가 패트릭 슈세킨드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2006년 개봉한 프랑스 영화입니다. 영화는 18세기 프랑스 그라스 지방의 그라스 도시에서 일어난, 천재적인 냄새를 가진 주인공 장 바누아가 여인의 향기를 추적하며 범죄를 저질렀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냄새를 통해 인간의 정서와 기억, 심지어는 인간의 존재까지도 묘사하고 있어 매우 독특하고 흥미로운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화에서는 냄새가 주인공인 장 바누아의 인생을 지배하며, 그는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자신이 느끼는 향기를 재현하고 여인의 향기를 추적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그는 일부러 사람을 죽이고 그들의 몸에서 냄새를 추출하는 일을 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의 추적과 살인은 결국 그가 찾고자 했던 여인의 향기와는 거리가 멀어지게 됩니다.
영화는 장 바누아의 냄새와 그의 추적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간 본성에 대한 심오한 생각을 불러일으키며, 동시에 그의 살인과 추적에 대한 끔찍한 모습을 그려 충격적인 인상을 남깁니다. 또한, 영화는 냄새를 중심으로 한 예술적인 비주얼과 함께 음악과 연출, 배우들의 연기가 매우 훌륭하게 조합되어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마음을 사로잡는 작품입니다.
줄거리
영화 '향수'는 프랑스의 작가 패트릭 스스킨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감독 토마스 에스페셔가 제작한 영화입니다. 18세기 후반, 프랑스 그라스에서 태어난 주인공 장 빠뉴는 남자의 향기를 추적하고자 향수 제조사로 성장합니다. 그는 그라스 시장의 명문가 가문들의 자녀와도 친분을 맺으면서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고자 노력합니다. 하지만 그의 내면에서는 진정한 사랑과 창조적인 열망을 찾아 인간의 향기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이후 그는 자신이 만든 완벽한 향수를 추적하며 숨어 살기 시작하고, 결국 파리로 향하게 됩니다. 그는 자신이 찾던 완벽한 향수를 만들어 내지만 그 향기를 느끼는 사람들은 그것이 사랑과 경멸, 삶과 죽음 등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는 자신이 만든 향수로 사랑과 광기, 그리고 막을 수 없는 파멸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특히 시각적인 면에서 화려하며, 음악 역시 명작으로 꼽히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이 작품은 향기라는 감각을 다루면서 인간의 복잡한 내면의 세계와 괴로움, 욕망, 죽음 등의 철학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완벽한 세계를 창조하고자 하는 인간의 본성에 대한 문제를 탐구합니다. 이 작품은 영상미와 음악, 그리고 이야기 구성의 조화가 일품이며, 뛰어난 배우들의 연기력 또한 인상적입니다.
느낀 점
영화 '향수'는 냄새에 대한 열망을 그린 작품으로, 저는 이 영화를 보고 매우 감명을 받았습니다.
먼저, 이 영화는 냄새의 힘과 인간의 기억, 감정, 인간관계와의 연관성을 흥미롭게 그려냅니다. 주인공인 그레너(주니 뎁 분)는 유명한 냄새 제조사인 베르나르의 제자로, 다양한 냄새를 만들어내는 일을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참된 냄새를 찾기 위한 여정에 나서며 자신의 인생과 냄새에 대한 열망, 그리고 사람들의 감정과 기억과의 상호작용을 경험하게 됩니다.
영화 속에서 냄새는 보통 좋은 기억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레너가 찾는 참된 냄새는 그가 겪었던 비참한 기억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그의 열망은 결국 자기 자신에 대한 인식과도 연결되며, 이것이 그가 여러 인물들과 상호작용하며 자신의 가치관과 인간관계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또한 이 영화는 냄새가 가지는 힘과 그것이 인간의 감정과 기억에 미치는 영향을 다루고 있습니다. 냄새는 무의식적으로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영화에서 그레너는 냄새에 대한 열망을 갖는 것처럼, 사람들도 자신이 느끼는 냄새에 대한 감정적인 반응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첫 번째 고용인인 빌리 구들(앨런 리크맨 분)은 강한 체취를 가진 인물이며, 그의 존재감은 다른 사람들이 느끼는 냄새와 함께 그의 인생에 대한 역겨움과 혐오를 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영화는 저마다의 냄새와 삶, 그리고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등장인물
영화 "향수"는 주인공인 자네 역할을 하는 주인공과 그가 만난 여러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각 인물들의 역할과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네 (Jean-Baptiste Grenouille) - 주인공으로, 냄새에 대한 열정과 뛰어난 후각을 지니고 태어납니다. 생각보다 이기적이며, 자신만의 향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희생도 감수할 수 있습니다.
거리 악당 (Baldini) - 자네가 처음 발견되는 장소인 향수 가게 'Baldini's'의 주인입니다. 자네에게 향수 제조법을 가르쳐 주지만, 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자네에게 진실을 말하지 않고 거짓 정보를 제공합니다.
로라 (Laura Richis) - 자네가 만난 첫 번째 여성으로, 아름다운 외모와 부유한 가문 출신입니다. 자네가 그녀의 향기를 추구하면서 사랑에 빠지게 되지만, 그녀는 자신을 살해하려는 자네의 음모를 알게 됩니다.
리코 (Richis) - 로라의 아버지로, 자네가 로라를 죽이기 위한 계획을 세울 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앙리 (Antoine Richis) - 로라의 남편으로, 자네가 로라를 죽이기 위해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를 추적하게 됩니다.
마담 아르노 (Madame Arnulfi) - 자네가 이제까지 만든 향수 중 가장 완벽한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여성입니다. 자네는 그녀를 죽이고 그녀의 향기를 추출하기 위해 광장에서 무리를 일으키며 그녀를 추적합니다.
후크실라 (Father Terrier / Dominique Druot) - 자네가 향수 제조에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려고 할 때 도움을 주는 수도원의 수녀입니다. 그녀는 자네에게 제작법을 가르쳐주고, 자네가 자신의 비밀을 유출하지 않도록 지도합니다.
그림페르 (Grimal) - 자네와 함께 일하는 하인으로, 자네가 향수 제조를 위해 일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문화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매트릭스 소개, 줄거리, 느낀 점, 등장인물 (0) | 2023.05.12 |
---|---|
영화 마션 소개, 줄거리, 느낀 점, 등장인물 (0) | 2023.05.06 |
영화 인터스텔라 소개, 줄거리, 느낀 점, 등장인물 (0) | 2023.05.05 |
영화 아바타 소개, 줄거리, 느낀 점, 등장인물 (0) | 2023.05.03 |
영화 캐스트 어웨이 소개, 줄거리, 느낀 점 등장인물 (0) | 2023.05.01 |
댓글